최근에 안타까운 선택을 한 문빈에 대한 악성 루머들이 계속 인터넷을 통해서 확대 재생산되는 것에 대해서 판타지오 측에서 공식입장을 통해서 법적대응을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판타지오는 오늘 아스트로 공식 팬카페에 입장문을 하나 올렸습니다. 아스트로 공식 팬카페에 소속 아티스트인 문빈을 걱정하는 팬들이 많아서 알려드린다는 말을 하면서 악성 게시물을 수차례 인지하였고 법적 조치를 이미 진행 중이라고 밝힌 것입니다.
인터넷이라는 공간이 우리에게 들어온 것이 무조건 복이 될 수 없는 것은 그 안에서 자신만의 생각으로 똘똘 뭉친 일부 사람들이 유명인들을 상대로 하는 악성 루머를 퍼뜨리고 그렇게 퍼뜨린 것을 또한 확대 재생산하는 모습을 보여주어 그로 인해서 피해를 입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이에 대해서 당연히 이전부터 많은 유명인들과 그 소속사들이 법적대응을 하고 선처 없는 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혔지만 그에 대해서 별로 신경을 쓰지 않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판타지오가 법적대응을 하겠다고 밝힌 것은 이미 세상을 떠난 안타까운 문빈에 대해서 악성 루머를 퍼뜨린 사람들이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이에 대해서 문빈의 어머니가 악성 루머를 자제해달라고 요청을 하였지만 여러 게시물들이 계속 나오고 있고 이로 인해서 확대 재생산이 되고 있는 모습을 보여 우려를 금할 수가 없는 것이 작금의 현실입니다.
아스트로의 소속사인 판타지오 측에서 공식입장을 통해서 문빈과 관련하여 악성 루머를 확대 재생산하는 일부 사람들에 대해서 법적대응을 하고 선처 없는 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힌 것은 그나마 다행이기는 하지만 입법 과정에서 인터넷에 허위 루머를 퍼뜨린 사람들 특히나 유명인들에 대해서 악의적 루머를 퍼뜨린 사람들에 대해서 엄정한 대처를 하고 처벌 수위를 높여야 한다고 봅니다.
그러나 우리나라는 많은 부분에서 엄정조치를 취하기보다는 좋은 것이 좋은 것이다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기에 이번 판타지오의 법적대응이 선처 없이 이어진다고 하더라도 그렇게 큰 타격이 악의적 루머를 퍼뜨린 사람들에게 다가가지는 않을 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그럼에도 이제는 함께할 수 없는 문빈에 대해서 악성 루머를 퍼뜨린 사람들이 판타지오의 법적대응을 통해서 움츠려 들 수 있도록 선처 없이 그러면서도 신속하게 법적 조치를 이어가야 할 것입니다.
인터넷이라는 공간은 자유를 우리에게 선물로 주지만 방종을 넘어서 악성 루머와 같은 범죄를 저지른 사람들에게도 활개를 칠 수 있는 공간이 되기도 합니다. 그렇기에 이 인터넷이라는 공간에 적절한 한계와 선을 만들어 줘야 할 것입니다. 문빈에 대한 악성 루머는 부디 판타지오의 법적대응을 통해서 완벽히 삭제되기를 바랄 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