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엄마는 아이돌을 통해서 실질적으로 우리나라 방송가에 복귀를 하게 된 원더걸스 출신 가수 선예가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와 전속계약을 체결하였다고 합니다.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는 오늘 선예와 전속계약 소식을 전하면서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것을 밝히며 선예의 새로운 도약에 따뜻한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밝혔습니다.
사실 선예는 엄마는 아이돌 이전에도 예능 이방인 고정 출연이나 여러 예능에 단발성 게스트 출연을 통해서 다시 돌아오겠다고 하는 의지를 보였습니다. 물론 백퍼센트 돌아오겠다고 하는 것이기보다는 간을 보았다고 하는 것이 맞겠지만 실질적으로 선예는 엄마는 아이돌 출연을 통해서 돌아오겠다고 하는 의지를 확고하게 밝히게 되었고 그 이후에 라디오스타나 동상이몽 출연을 통해서 대중과의 만남을 지속적으로 갖으면서 예열을 했다고 해야 할 것입니다.
선예는 원더걸스를 하는 도중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은 멤버였고 그가 결혼을 선택하고 캐나다 토론토로 떠났을 때에 많은 원망과 함께 그리움을 갖게 만들었습니다. 그런데 그러한 그가 정말 오랜만에 다시 우리나라 방송가에 복귀를 하면서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와 전속계약을 체결함으로서 새로운 도전을 시도하게 된 것입니다.
물론 선예가 이전 소속사가 없었던 것은 아니었습니다. 선예의 이전 소속사는 폴라리스 엔터테인먼트였는데 이번에 새롭게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를 선택함으로서 가수로서 그리고 크리에이터로서 새로운 도전을 하는데 있어서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 선예는 생각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실질적으로 지금의 우리나라 방송가 그리고 엔터테인먼트 쪽은 이전의 호황을 더 넘어서는 호황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러한 측면에서 선예의 새로운 도전은 분명히 나쁘지 않은 성과를 보일 수 있다고 봅니다. 그러나 문제는 지금의 선예는 현재 자신만을 위한 콘텐츠 혹은 경쟁력 있는 커리어가 전무하다시피 하기에 일단은 가수로서든 혹은 방송인이나 심지어 배우로서 도전을 함으로 자신만의 커리어를 만들어놓거나 실적을 만드는 것이 가장 필요하다고 봅니다.
선예가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와 전속계약을 체결하고 다시 우리나라 연예계에 도전한다고 하였을 때에 과연 성공할 것인가는 아직은 물음표로 남을 수밖에 없지만 그럼에도 일단 지금 이 시점에 도전하는 것 자체는 나쁘지 않은 선택이라고 봅니다. 그만큼 현재의 우리나라 연예계는 호황이기에 단 하나의 기회를 잡으려면 지금 외에는 방법이 없다고 보는 것이 맞기 때문입니다. 그러한 측면에서 그녀가 과연 성공할 수 있을 것이냐는 아직 이후 활동을 봐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