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지금 우리 학교는이 외신호평에 세계 1위까지 대박을 터트리고 있습니다. 지난해 오징어게임의 최정상급 자리에 올라선 것을 필두로 해서 DP, 마이네임 그리고 지옥과 같은 다양한 우리나라에서 제작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가 세계 최정상급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데 올해 첫 달인 1월에 나온 지금 우리 학교는 또한 넷플릭스 드라마 부문 세계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외신 또한 호평을 하고 있습니다.
사실 우리나라 드라마가 이렇게까지 세계적으로 사랑을 지속적으로 받을 것이라고는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오죽 하면 일부 우리나라 인터넷 커뮤니티에서는 우리가 지금 몇 번째 지구에 살고 있느냐라는 말을 할 정도로 평행세계에 있는 것이 아니면 우리나라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인정받을 일이 없다고 말할 정도로 지금의 우리나라 드라마 시장에 대한 세계의 관심은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현재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에서 우리나라 드라마가 차지하는 위상은 압도적으로 큽니다. 작년에 오징어게임이 중심으로 해서 여러 드라마가 이슈 몰이를 하는데 성공하였다고 한다면 올해 지금 우리 학교는 웹툰원작인 드라마로서 벌써 넷플릭스 드라마 830점이라고 하는 압도적인 점수를 만들어낼 정도로 가시적인 성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사실 지금의 우리나라 콘텐츠들이 세계의 사랑을 받는 가장 큰 이유는 우리나라 콘텐츠를 만들어내는 제작자들과 연기를 하는 배우들의 역량이 세계적으로 충분히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입니다. 현재 외신호평을 받고 있는 지금 우리 학교는에 출연 중인 배우들이나 이 드라마를 만드는 제작진 또한 세계에서 먹히는 드라마 퀄리티를 제작하고 있다 하겠습니다.
여기에 우리나라 자체 시장 내에서 성공 공식을 따르지 않는 드라마 플롯이 오히려 세계 시장에서는 먹히고 있다고 보는 것이 맞습니다. 사실 작년 오징어게임도 우리나라 방송국에서 방송이 되었다고 한다면 그렇게 많은 인기를 얻지 못했을 수도 있습니다. 그만큼 음지에 있었던 드라마 제작자들이 지금까지와는 전혀 다른 공식으로 드라마를 만들고 있으며 그것이 성공으로 이뤄지고 있다 하겠습니다.
지금 우리 학교는의 인기는 단지 외신호평만으로 다 말할 수 없을 정도입니다. 물론 작년 오징어게임의 인기를 따라잡기 위해서는 아직도 갈 길이 먼 것은 사실이지만 올해 새해 벽두부터 시작된 지금 우리 학교는의 인기는 우리나라 시청자들뿐만 아니라 세계의 사람들에게 폭발적인 화제를 만들어낼 정도라고 볼 수 있기에 더욱 이후 과정이 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