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솔로지옥을 통해서 대중의 관심을 폭발적으로 받고 있는 뷰티 크리에이터 프리지아 즉 송지아 측에서 가품 착용 논란에 대해서 손편지를 통해서 사과를 하였습니다. 송지아는 자신의 SNS를 통해서 손편지 사과문을 올렸습니다. 송지아는 언론 보도를 통해서나온 명품 브랜드 가품 보도에 대해서 일부 제품에 대한 지적은 사실이다라고 밝힌 것입니다.
손편지를 통해서 사과를 SNS에 올려놓은 송지아는 최근 솔로지옥이라는 예능을 통해서 대중의 관심을 받게 되었습니다. 유튜브 채널 영상이 센세이션을 일으킨 것이 작년에 있었던 일이었는데 올해는 OTT 예능을 통해서도 대중의 관심을 즉 우리나라 대중의 관심을 폭발적으로 받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선례가 바로 솔로지옥입니다.
솔로지옥은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아시아에서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기에 그 안에서 활동하고 있는 출연자들에 대한 관심은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압도적입니다. 솔로지옥 출연을 발판으로 송지아와 같은 인플루언서의 경우 방송에 출연하는 일도 생기다보니 그에 대해서 일거수일투족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늘어나기 시작하였고 그 관심은 오롯이 송지아에게 긍정적인 영향만 끼치는 것은 아닙니다.
송지아가 출연하고 있는 솔로지옥에서 그가 입고 있는 옷들에 대해서 일부 사람들이 가품이 아니냐라는 말이 나오기 시작한 것은 부정적인 영향력이 송지아에게 미치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실제로 송지아는 그 자신이 인정한대로 명품 브랜드 중 일부를 가품으로 착용을 하였고 그로 인해서 대중의 비판과 지탄을 받게 되는 상황에 이르게 된 것입니다.
물론 송지아의 사과 그것도 손편지로 용서를 구한 것이 어떤 식으로 이후에 파장이 이뤄질지 아직은 예측이 가능하지 않지만 만약 가품 착용 논란으로 인해서 송지아가 프로그램에서 하차를 한다든지 혹은 방송 활동 자체를 하지 못하게 되면 방송국 플랫폼에서 활동하고 있는 사람들과 비슷한 수준의 문턱이 생긴다고 봐야 할 것이며 만약 그 이후에도 활동을 잘 하고 다닌다고 한다면 유튜브 채널 영상에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와 비슷한 수준의 문턱이 생긴다고 봐야 할 것입니다.
송지아의 사과를 통해서 정확하게 알려지게 된 명품 브랜도 가품 착용 논란 자체는 안타깝다고 볼 수 있습니다만 그러나 솔로지옥이라고 하는 OTT 예능의 파급 효과 자체만으로 볼 때에는 분명히 작년 혹은 그 이전과는 전혀 다른 시대에 우리는 살고 있다고 봐야 할 것이기에 논란 자체도 어떤 식으로 흐르지는 추측 자체가 불가능하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