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 소년단이 콜라보를 한 밴드 콜드플레이의 마이 유니버스가 미국 빌보드 핫100 차트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콜드플레이는 Viva la vida라는 명곡이 있는 명망 있는 밴드로서 우리나라에도 많은 팬들을 거느리고 있습니다. 그런데 그러한 콜드플레이와 우리나라 아티스트 그룹 방탄 소년단이 함께 콜라보를 하였고 그리고 그들의 노래인 마이 유니버스가 빌보드 핫100 1위를 차지한 것입니다.
사실 과거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우리나라 아티스트가 해외 유명 팝스타와 콜라보를 할 것이라고는 전혀 생각도 하지 못했고 또한 이 콜라보 노래가 빌보드 핫100 1위를 차지하는 것은 기적이라고 할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과거 싸이가 강남스타일을 통해서 세계적인 인기를 아니 돌풍을 겪었을 때에도 방탄 소년단의 이러한 커리어를 예상할 수 없었습니다.
당시 싸이는 강남스타일의 무게를 이기지 못했던 것이 사실이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지금은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우리나라 아티스트 그룹인 방탄 소년단은 세계 단위의 팬클럽인 아미와 함께하고 있으며 굳이 팬들이 아니라 하더라도 방탄 소년단의 노래를 듣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단지 방탄 소년단뿐만 아닙니다. 여자 아티스트 그룹 블랙핑크 또한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이번에 오징어게임을 통해서 세계적인 압도적인 사랑을 받는 드라마 또한 얻게 되었습니다. 즉 현재 우리나라 콘텐츠들은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세계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압도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이는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세계에서 우리나라 가수들, 드라마, 영화와 같은 콘텐츠들이 우리나라 브랜드라는 이유만으로 맛보고 싶은 마음을 갖게 하는 마력을 가지게 하였습니다. 특히나 방탄 소년단은 이전에 이미 수 차례 1위를 차지하였기에 이미 방탄 소년단에 대한 우리나라 사람들 그리고 세계 많은 사람들의 기대감이 있기 때문에 그들의 이름이 있다는 것 하나만으로 노래 그리고 앨범이 사랑을 받는 것은 이제는 어찌 보면 당연하다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조금 과장한다면 세계적인 명밴드 콜드플레이가 방탄 소년단의 덕을 보고 있다고 할 수 있으며 빌보드 핫100 1위를 차지한 것이 일정 부분 방탄 소년단의 덕이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방탄 소년단의 인기가 이후에도 계속 되기를 바라며 더 많은 그리고 더 다양한 장르의 노래들을 소화했으면 합니다.